민주 “한나라당이 포기하면 끝날 일”
민주 “한나라당이 포기하면 끝날 일”
  • 강성대 기자
  • 승인 2009.07.2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래 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미디어법 강행처리 반대 입장표명과 관련, “한나라당 지도부가 박 전 대표의 발언을 막고 호도하기 위해 뛰어다니는 것은 민심을 왜곡하고 천심을 가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 전 대표의 입장은 너무나 당연하고 정상적인 주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 지도부가 혼비백산하고 혼란상태에 빠진 채 민심을 외면하고 잘 못된 길을 가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날치기 강압처리를 포기하고 바른 길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예정된 여야 원내대표간 미디어법 협상과 관련, “국민에게 진실을 호도하고 한나라당의 내부 봉합을 위한 방편으로 협상하려고 한다면 문제를 풀 수 없다”며 “한나라당이 지금까지의 잘못된 태도를 사과하고 진정성 갖춘 태도를 취한다면 우리도 국민의 근심을 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김형오 국회의장에 대해서도 “미디어법은 타협하거나 협상할 내용이 아니라 한나라당이 철회하거나 포기하면 끝날 일”이라며 “직권상정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것이 국회의장으로서 취할 바른 태도”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가 정세균 대표의 영수회담 제의를 사실상 거절한데 대해 “최소한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정치 도의이자 국민에 대한 도리인데, 즉각 거부하는 것은 잘못된 태도”라며 “청와대는 지금이라도 난국을 일거에 해결할 수 있도록 결단해야 한다”며 영수회담 수용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