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천연 모기퇴치제- '지긋지긋한 요즘 모기' 굿바이~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천연 모기퇴치제- '지긋지긋한 요즘 모기' 굿바이~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06.29 1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천연제품을 만들고 있는 '뽀뽀스킨'의 조혜진입니다. 이번 주부터 아토피 치료제, 비누, 화장품 등 피부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천연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엄마의 사랑으로 가족의 피부를 건강하게', 저와 함께 도전해보실래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은 피부가 고생하는 계절이죠. 특히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 때의 괴로움은 누구나 알고 계실거예요. 

오늘은 모기가 싫어하는 허브성분에서 추출한 아로마향을 이용해 모기의 접근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캠핑, 등산이나 여름철 여행갈 때 필수입니다.


♣ 천연 모기퇴치제 100ml 1개 만들기

재료들.

<재료>

△ 에탄올(20g): 소독효과.

△ 글리세린(2g): 공기로부터 수분을 흡수하는 수분결합 능력이 뛰어나 피부가 보습과 지속 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효과.

△ 님오일(1g): 인도가 원산지인 님나무 씨에서 얻어지는 오일로, 마늘 또는 유황과 비슷한 냄새가 나는 쓴 맛의 오일. 비타민 E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벌레 쫒는 용으로도 사용.

△ 올리브리퀴드(4g): 천연성분의 가용화제로 피부보습, 유연효과가 뛰어남.

△ 시트로렐라 에센셜오일(10방울): 곤충기피제. 감염 억제와 향균에 도움.

△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8방울): 공기정화, 벌레퇴치에 도움.

△ 레몬 에센셜오일(3방울): 살균력이 강함. 공기정화와 모기퇴치에 도움.

<만드는 방법>

1. 소독된 비커를 준비해주세요. 소독한 용기에 바로 하셔도 됩니다. 

2. 소독효과가 있는 에탄올 20g을 넣어주세요. 에탄올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3. 님오일 1g을 계량해주세요. 

4. 오일과 워터과 서로 섞이게 도와주는 가용화제인 올리브리퀴드 4g을 넣어주세요. 

5. 한번 잘 섞어주세요. 이렇게 뿌옇게 변합니다. 

6. 곤충기피제로 이름이 많이 알려진 시트로렐라 에센셜오일을 10방울 떨어뜨려 줍니다. 

7. 살균력이 강하고, 벌레퇴치에 도움을 주는 레몬 에센셜오일 3방울을 떨어뜨려주세요. 

8. 공기정화에도 좋고 벌레퇴치에도 도움을 주는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을 8방울 떨어뜨려주세요. 여름철에는 유칼립투스 화분을 키우시는것도 좋아요^^ 

9. 마지막으로 정제수 70g 을 넣어주세요. 

10. 잘 흔들어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가볍게 흔들어 섬유(옷, 이불, 유모차)에 수시로 뿌려주면 좋아요. 인체에 무해하지만 얼굴에 직접적으로 분사하지는 마세요. 피부보다 섬유에 뿌리는 것이 향이 오래 지속되어 효과가 오래갑니다. 직접 만든 날로부터 화기 근처와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서 6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아로마의 효능으로 임신 초기에는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굿데이 2018-06-29 17:50:06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