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신안산선 원안대로" 충남도의회 건의안 채택
"서해선-신안산선 원안대로" 충남도의회 건의안 채택
  • 최솔 기자
  • 승인 2019.07.22 09: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의원들이 19일 제31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서해선 복선전철과 신안산선 직결 연결을 촉구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일보 최솔 기자] 충남도의회는 19일 제31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직결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조승만 의원(더불어민주당·홍성1)이 대표 발의한 이 건의안은 다음 달 착공식을 앞둔 신안산선과 서해선 복선전철의 연결을 환승이 아닌 당초 원안대로 시행해야 한다는 것이 골자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충남 홍성과 경기 송산을 잇는 서해안 복선전철과 신안산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여의도까지 57분이 소요된다고 했다.

당초 설명과는 달리 최근 국토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한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현황과 향후 운영계획에는 직접 연결이 아닌 환승 방식으로 변경돼 50분대 주파는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 의원은 "서해선과 신안산선 연계가 직결 대신 환승으로 계획돼 있어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역 무정차계획 이후 도민이 받은 상실감은 더욱 크다"며 "예산부족과 사업성을 이유로 고령자가 많은 충남 이용객의 불편함을 물론 국토 균형발전과 교통격차 해소라는 서해선 건설의 근본 취지를 훼손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2015년 기공식에서 국토부가 밝힌 것 처럼 '홍성-여의도 57분, 장항선과 연계시 신군산에서 여의도까지 1시간 25분 소요된다'는 것은 직접 연결을 뜻한다"며 "정부는 원안대로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의회는 건의안을 국토부와 관계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던데이 2019-07-22 23:39:43
충남 사람들 행선지가 서울이시 모두 여의도에 내리지는 않아요..신안산선은 여러 노선과 환승되므로 여의도 가기전에 대부분 내릴겁니다

로맨스 2019-07-22 19:24:21
고속철과 지하철을 직결한다는 자체가 웃긴거죠..
시간은 정차역이 늘어나면 당연히 늘어나는거고
시간 늘었다고 트집 잡는 경우는 참 어거지죠..
고속철도 직결은 지상 경인선을 이용하여 여객수송은 물론 화물도 운송하여 국가 기간망으로 발전시켜야합니다..지하 50미터 깊이 지하철로 화물을 운반할수는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