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선거비화 폭로 '정치권 파장'
김소연 대전시의원 선거비화 폭로 '정치권 파장'
대전시선관위, 28일 김 의원 상대 조사 착수
자유한국당도 '철저한 수사·민주당 입장' 촉구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9.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의원이 26일 SNS에 ‘지방선거 과정 선거운동원으로부터 공식선거비용 외 불법 선거자금을 끊임없이 요구 받았다’고 공개한 것과 관련 선관위가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6.13 지방선거에서 서구6 선거구(월평1·2·3동, 만년동)에 출마한 김 의원은 이 글에서 “선거 초반 믿을만한 사람(A씨)으로부터 한 사람(B씨)을 소개받았다”며 “이후 B씨는 A씨가 몇 년 전 사용한 선거비용표를 보여주며 1억 원 이상의 돈을 쓸 것을 요구했다”고 고백했다.

이와 관련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김 의원을 상대로 사건 전반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으며, 법리검토를 통해 검찰 고발 또는 경찰 수사의뢰 등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은 공직선거법에서 엄격히 금하고 있는 금품 관련 사건으로, 재발 방지 차원에서라도 엄격하게 조사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라며 “선관위와 사법당국은 김 의원으로 촉발된 ‘지방선거 금품요구’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는 “소속 시의원의 SNS로 촉발된 법 위반 행위 전반에 대한 신속한 입장 표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